주식 초보자 교육 프로그램을 홍보하기 위해 'OKLD'로 랜딩페이지를 만들어봤어요. 처음엔 막막했는데, 템플릿이 다양해서 원하는 스타일을 금방 골랐죠. 특히 '교육 과정 소개'와 '수강 후기' 섹션을 강조한 게 포인트였는데, 랜딩페이지 유형 중 '리드 생성형'에 가까웠던 것 같아요.
가장 신경 쓴 부분은 초보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디자인이었어요. 복잡한 차트 대신 간단한 아이콘과 동영상 미리보기를 넣었더니 체험판 신청률이 올랐습니다. OKLD의 드래그 앤 드롭 기능 덕에 수정도 편했고요.
랜딩페이지 성공사례를 참고한 덕분인지, 전환율이 평균보다 20 높게 나왔다는 게 놀라웠죠. 강조 버튼 위치와 문구만 바꿔도 클릭 수가 달라지더라구요. 주식 초보자라면 꼭 필요한 '기초 용어 설명' 섹션을 상단에 배치한 게 효과적이었어요.
추천할 만한 점은 OKLD의 A/B 테스트 기능이에요. 같은 페이지를 두 버전으로 만들어 비교하니 어떤 요소가 반응을 이끄는지 확실히 알 수 있었습니다. 주식 교육처럼 정보 전달이 중요한 분야는 '잘만든 랜딩페이지'가 고객 신뢰도까지 좌우하더라구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