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고급형]OKLD로 만든 전환형 보험 랜딩페이지 후기

요즘 뜨는 랜딩페이지 제작 툴 'OKLD'로 전환형 보험 페이지를 만들어봤어요. 보험 상품 특성상 신뢰감 있는 디자인이 중요했는데, 템플릿 중에서도 심플하면서 전문성 느껴지는 걸 골라 쉽게 커스터마이징했더니 꽤 그럴싸하더라구요. 특히 CTA 버튼 위치와 문구를 A/B 테스트할 수 있는 기능이 진짜 유용했어요.

랜딩페이지 유형 중에서 '전환 유도형'에 집중했는데, 보험 가입 신청률이 평균보다 20 높아진 게 인상적이었습니다. OKLD에서 제공하는 애널리틱스로 유입 경로를 분석하니, 헤더 영역의 동영상 썸네일이 클릭률을 끌어올린 핵심 요소더라고요.

잘만든 랜딩페이지의 핵심은 '간결함'인데, OKLD는 필요 없는 요소를 과감히 빼는 게 편리하더라구요. 보험 상품 설명은 3단계로 압축하고, 고객 리뷰 섹션을 눈에 띄게 배치하니 체류 시간이 늘었어요. 무료 체험판 쓰다가 유료로 전환한 케이스라더니 이해가 가네요.

단점이라면 보험 특화 템플릿이 부족해서 초반에 헤맸다는 점? 그래도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 덕에 금방 익혔습니다. 랜딩페이지 성공사례를 보니 폼 필드를 최소화하는 게 포인트더라구요. 다음엔 AI 추천 기능으로 최적화된 레이아웃을 적용해볼 예정이에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