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프리미엄형]OKLD로 랜딩페이지 제작 후기 & 디비 마케팅 팁

요즘 디비 마케팅 전략을 위해 랜딩페이지 제작 툴을 찾던 중 ‘OKLD’를 알게 됐어요. 다른 툴보다 템플릿이 다양하고, 드래그 앤 드롭으로 쉽게 커스텀할 수 있어서 초보자도 금방 적응할 수 있더라구요. 특히 A/B 테스트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서 랜딩페이지 유형별로 효과를 비교하기 편했어요.

랜딩페이지 성공사례를 참고하니, 헤드라인과 CTA 버튼 배치가 핵심이더라구요. OKLD에서는 유명 브랜드의 잘만든 랜딩페이지 템플릿을 분석할 수 있어서 도움됐어요. 제가 만든 페이지는 기존 대비 전환율이 20 이상 올랐는데, 클릭 유도 문구 최적화가 큰 효과를 봤네요.

디비 마케팅 전략과 연계할 땐, 랜딩 페이지를 제작하는 방법보다 ‘타겟팅’이 더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어요. OKLD로 만든 페이지에 맞춤 오퍼를 넣고, DB 분류별로 다른 버전을 배포하니 응답률이 확 올랐죠. GA 연동도 되어서 실시간 데이터 추적이 가능한 점도 강점이에요.

단점이라면 무료 플랜에서는 폰트나 애니메이션 옵션이 제한적이에요. 그래도 가성비는 괜찮은 편이고, 특히 디비 마케팅용 간단한 페이지는 1시간 안에 뚝딱 만들 수 있어요. 다음 프로젝트에선 리드 생성형 랜딩페이지도 도전해볼 계획이에요!